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서울대학교 보건진료소 는 1957년 설립된 이래 서울대 구성원의 건강관리와 보건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보건진료소의 사명은 최선의 진료, 연구, 교육을 통하여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대학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것으로, 포괄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차의료기관이자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사업과 정책을 선도하는 대학 건강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11년 9월부터 직장부속의원 및 직장부속치과의원으로 체제를 개편하여 2022년 현재 9개 전문 진료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및 관악구보건소와 협력하여 효율적인 진료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2013년도부터 학생건강검진을 확대 개편하여 학생들의 건강위험요인을 조기에 선별하고 효과적으로 중재함으로써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욱 많은 학생들이 건강검진을 받고, 위험군에 대해서는 충실한 사후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뿐 아니라 여러 소통 방법을 통해 우리 구성원들의 건강 문제를 공유하고, 실제적인 건강 정보를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며 함께 건강 증진을 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대학교 보건진료소는 학내 구성원들의 건강관리와 질병의 조기발견을 통해 구성원의 더욱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대학교 보건진료소장 문 민 경